2023-12-04. 월. 맑음.
특허청 특허로에 특허 등록을 하려고 특허고객번호 부여받고 특허 등록을 하려고 했더니 인증서 등록을 먼저 해야 하는데 절대로, 도저히 안 됩니다.
초등학생은 고사하고 세살 먹은 어린애도 할 수 있는 인증서 등록을 .. 수 백번 시도하다 결국 못 했습니다.
이것이 대한민국 정부의 현주소라는 것을 온 국민이 눈을 부릅뜨고 쳐다보고 알아야 합니다.
필자는 PC로 인터넷 뱅킹을 50년 쯤 했으므로 인증서가 무엇인지는 누구보다 잘 압니다.
전혀 없어도 되지만, 정부는 물론 정부에서 주관하는 거의 모든 짓거리에 인증서가 들어갑니다.
정부는 너무나 조직이 비대하기 때문에 민간을 못 따라온다는 것은 이해를 하더라도 그 느려터지고 제 놈들만 살고 국민들은 다 죽어도 된다는 은행조차도 이제는 PC에서 인터넷 뱅킹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스마트뱅킹을 합니다.
그래서 필자도 이제는 인터넷 뱅킹을 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모든 은행 스마트 뱅킹을 하는데요, 특허청, 특허로에 특허 등록을 하렸더니 오늘 PC에 보안 프로그램만 수 십개 깔았습니다.
해당 업무를 마치면 모조리 삭제해야 할 프로그램들입니다.
PC 느려터지게 만드는 악성 코드중의 대표적인 악성 프로그램인 각종 보안 프로그램을 수십개 깔았으니 엊그제 가까스로 복구한 PC가 또 느려 터지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일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고도 위의 화면에 보이는 것과 같이 그냥 인증서 관리 화면에서 인증서 복사를 하면 간단할 것은 위와 같이 오로지 브라우저 인증서를 가져오기 메뉴 외에는 없습니다.
그런데 특허로에서 위의 [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해서 나타는 화면에는 네모 2개 비밀번호 8자를 입력하라고 나오지만, 스마트폰에서 내보내기 화면에서는 네모 3개 13자의 비밀번호가 나옵니다.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혹은 내보내기를 해도 네모 3개에 13자의 비밀번호가 나옵니다.
그런데도 특허로 인증서 등록 화면에서 비밀번호 네모 2개에 8자를 채워야 합니다.
더 큰 문제는 이러한 문제를 문의할 게시판을 운영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더더욱 큰 문제는 공무원이므로 17시 30분 이후로는 어떠한 상담도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대만민국호의 현실입니다.
서민들은 죽거나 말거나 은행원 평균 임금은 이미 억대가 넘었고..
국민들은 죽거나 말거나 공무원은 5시 반이면 무조건 업무가 끝납니다.
이렇게 불완전하게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말입니다.
대한민국호 도대체 어디로 가고 있는 것입니까?
로그인을 이 세상의 모든 웹사이트에서 하는 방식으로 로그인을 해서 위의 설명과 같이 안 된 것이고요,.. 그렇다면 해당 화면에 왜 안 되는지 설명이 있어야 하지만, 그러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해결한 것은 다른 방식으로 로그인을 해서 해결을 했습니다.
특허청, 특허로 사이트에서 발급 받은 특허고객등록번호로 로그인을 하니 인증서 등록이 되는군요..
정부는 조직이 거대하기 때문에 좀처럼 민간 기업과 같이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은 이해를 하지만, 원숭이가 인간의 목에 개목거리를 걸고 목줄을 끌고 가고 있으니 기가 막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