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스마트폰 알람 소리가 안 나요

반응형

2023-11-29. 수. 흐림.비.

 

필자는 컴퓨터 자격증도 그렇게 많고 책도 수십 권을 썼지만,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책을 쓰는 것이 일이므로 딱히 스마트폰으로 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은 잘 모르는데요, 오죽하면 스마트폰 데이터라는 것도 몰라서 스마트폰 데이터는 0도 안 쓰면서 스마트폰 요금을 매달 10만원 이상 3년 동안 낸 적도 있습니다.

 

필자는 책을 쓰는 사람이고요, 필자의 수 많은 저서들 가운데는 [카메라 교본] 책도 있고요, 그래서 카메라를 가지고 여기저기 다니면서 촬영한 사진, 이 중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많고요,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을 PC로 옮길 때 스마트폰의 기본 값은 만지지 않을 경우 자동적으로 데이터 사용이 기본 값입니다.

 

그래서 삼성도 나쁜.. 통신도 나쁜.. 이라고 했는데요, 필자와 같이 스마트폰을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라도 데이터 사용 안 함을 기본으로 해야 하건만.. 데이터 사용을 기본으로 해 놓아서 통신사가 매년 불로소득으로 얻는 이득이 수 조원에 이른다고 영상을 만들어 올린 적도 있습니다.

 

어차피 강호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런 도둑놈들로부터 도둑질을 안 당하는 방법을 익혀야 하기 때문에 필자도 피나는 노력을 하여 이제는 스마트폰도 웬만한 것은 다 할 줄 압니다만, 요즘 알람을 설정해 놓았는데요, 알람 소리가 나지 않아서 며칠 애를 먹었습니다.

 

아마도 요즘 스마트폰으로만 스마트 뱅킹을 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필자가 거래하는 모든 은행 스마트 뱅킹을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안전한 것은 맞지만, 아마도 그 과정에서 시계 어플의 알람 소리가 나지 않게 권한이 변경된 것으로 보입니다.

필자는 만진 적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그 동안 인터넷으로 해결 방법을 검색해 보았더니 이런 일을 겪는 사람이 수 천 만 명이나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삼성..

세계 최고의 글로벌 삼성이지만, 조금 더 신경을 쓰기를 바라고요..

그리고, 그래서 오늘 필자가 어렵게 터득한 알람 소리 안 날 때 조치 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첫 번째 위의 스마트폰 초기 화면을 밑으로 쓸어 내리면 나타나는 화면에서 위의 손가락이 가리키는 소리를 꾹 누르고 있으면 다음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와 같이 분명히 소리가 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일 이곳에 무음이나 진동으로 되어 있다면, 방해금지 혹은 비행기 탑승 모드가 아니라면 소리가 나야 정상입니다.

그런데 필자의 경우 여기에서 소리가 나도록 설정되어 있는데도 알람 진동만 울리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위의 화면 맨 밑의 메뉴를 눌러서 다음 화면..

 

 

위의 화면에서도 모든 소리가 나도록 설정되어 있는데요, 필자의 경우 알람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소리가 작거나 무음으로 되어 있다면 당연히 소리 설정을 해야 하겠죠..

 

 

이상 필자의 경우 시스템 자체로는 소리가 나게 되어 있다는 것을 알았고요.. 그래서..

위의 손가락이 가리키는 애플리케이션 터치..

 

 

위의 마우스가 가리키는 시계 터치..

 

 

 

위의 마우스가 가리키는 알림 허용됨 터치..

 

 

위에서 무음으로 되어 있다면 소리가 나게 해야 하지만, 필자의 경우 위의 마우스가 가리키는 [소리와 진동 허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위의 화면 맨 위의 [알림 허용] 우측의 버튼이 진하지 않고 흐릿합니다.

무언가 이 기능의 일부가 꺼져 있다는 뜻입니다.

위의 화면 밑으로 스크롤 하여 알림 카테고리를 터치..

 

 

위의 화면에서 마우스가 가리키는 [알림 및 타이머] 터치..

 

 

아아아아.. 위의 화면 마우스가 가리키는 [소리]가 무음으로 되어 있습니다.

미친.. 썩을..망할..떡을 칠.. 개 똥개.. 같은 어떤 놈이 아마도 귀신이 이렇게 했겠죠..

위의 마우스가 가리키는 메뉴 터치..

 

 

위와 같이 무음으로 되어 있씀메..

위의 화면에서 하나씩 터치해 보고 원하는 소리를 선택하면 알람이 울립..니..다...요..

 

 

짜잔..

드디어 알람 소리가 납니다.

 

에휴..

영화 타잔에 나오는 타잔 혹은 원시인이 현대 사회에 오면 살 수 있을까요..?

절대로 살 수 없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살아가는 필자와 같은..

필자는 컴퓨터 자격증도 그렇게 많고

반응형

책도 수십 권 쓴 사람인데도 이 알람 소리가 나지 않아서 며칠 동안 씨름을 했으니까요..

 

그래서 어떤 시대에 살더라도 자기가 사는 시대에만 사는 것이고요, 시공을 초월하여 미래 혹은 과거로 간들 다른 시대에서는 살 수 없는 것이 인간인가 하노라.. 입니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