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3. 목. 맑음.
동영상 편집의 최강자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를 사용 중인데요, 얼마 전부터 동영상을 불러오면 자동으로 영상과 트랙이 분리된 채 불러와집니다.
원래 동영상을 불러오면 영상과 소리가 붙어 있으며 이것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분리를 해 주어야 했는데요, 얼마 전부터 저절로 분리된채로 불려와집니다.
아마도 필자 모르게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
위는 프리미어 프로CC 를 실행한 화면이고요, [Ctrl + I] 명령으로 불러온 동영상, 위의 마우스가 가리키는 동영상을 클릭 드래그하여 우측의 타임 라인에 가져다 놓으면 다음 화면에 보이는 것과 같이 저절로 영상과 소리 트랙이 자동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위는 영상과 소리 트랙이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는 것이고요, 원래는 붙어 있는 것이며 마우스 우클릭하여 분리를 해 줘야 했습니다만, 지금은 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영상 트랙과 소리 트랙이 자동으로 분리되어 나타납니다.
자동으로 분리된 소리 트랙을 키보드의 [Del]키를 눌러 삭제를 하고 [Ctrl + I] 명령으로 위의 화면에 보이는 따로 녹음한 소리를 불러옵니다.

위 : 원래 동영상에 같이 녹음된 소리를 삭제하고 따로 나레이션을 하면서 녹음한 소리를 가져온 것입니다.
이와 같이 원래 동영상에 녹음된, 잡음과 잘 들리지 않는 소리 등을 제거를 하고 따로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소리를 사용하여 편집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방송국에서 전문 성우가 녹음한 소리보다는 못 하지만, 그래도 유튜브에서 깨끗한 소리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이런 식으로 만든 영상을 필자의 유튜브 채널에 올려놓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